News
겁쟁이사자들

반반차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2020년 2월부터 반반차 제도를 도입했어요.

월차의 제도는 잘 알고계시리라 생각해요. 하루의 근속 시간은 8시간인데, 8시간을 사용한다면 월차 4시간을 사용한다면 반차인 것이지요

 

그러면 반반차는?

단순계산하면 쉽지요? 2시간의 시간을 휴식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미 선례에 도입한 회사는 많은데, 그런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 이야기하는 장점은. 은행업무나, 병원업무, 컨디션이 안좋은 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0.25일로 계산하여 활용하고 있어요.

참 어려운데, 매니저님들께는 휴가를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하시라 하고 있어요. 웬만하면 눈치는 주지 않습니다. 연락도 드리지 않아요. 지금까지 잘 지켜지고 있지만 저희 회사의 모토는 그 사람이 빈자리를 둔다고 해도 잘 돌아가는 회사입니다.

 

겁쟁이 사자들의 연차관리 노하우는?

현재 저희는 슬랙(Slack) 에 직접 올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원이 늘어 바뀔 때가 올 수 있지만 현재 인원은 5명이니 인사업무가 부담스럽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현재 겁쟁이사자들 버전의 인사관리 서비스를 계획중에 있어요.

이것은 기대하셔도 좋아요. 저는 군대에서 인사행정병이었는데, 제가 만든 엑셀 파일은 정말 스마트했어요. 자동으로 휴가증을 인쇄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노하우가 많이 축적되었거든요.

그러나 저희의 본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완성이 언제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슬랙에 관하여

원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대화를 많이 했습니다만, 이것이 진짜로 옳은것인지에 관해 의문이 많았어요. 그러한 해답으로 찾은 것이 슬랙입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괜찮지만 업무간 대화와 사적인 대화는 분리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들어요.